창업뉴스
뉴스 / 칼럼 > 창업뉴스 프린트 구분이미지 이메일 전송 구분이미지 리스트
`백종원의 푸드트럭`, 일반인 도전자 공개 모집
기사입력 2017.09.12 15:50:49 | 최종수정 2017.09.13 09:27:18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카카오스토리
612611 기사의  이미지
[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]

SBS `백종원의 푸드트럭`이 일반인 도전자를 공개 모집한다.

`푸드트럭`은 서울 강남역, 경기 수원, 그리고 방송을 앞두고 있는 부산 편까지 특정 지역의 푸드트럭 존을 찾아가 `백 대표` 백종원의 솔루션을 진행한 바 있다.

`장사의 神` 백종원이 푸드트럭 도전자들의 전반적인 문제점을 지적해주고, 이에 맞는 `맞춤 솔루션`을 통해 바뀌는 도전자들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호기심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지난 8일 방송에서는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화제성과 공익성을 모두 잡았다.

이제 `푸드트럭`은 중소기업벤처부, 광주광역시와 함께 그 판을 키운다.
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일환으로 진행하는 `푸드트럭 창업 인큐베이팅`에 참여할 도전자들을 함께 모집하고, `푸드트럭` 역시 이에 맞춰 서바이벌 형식을 가미한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된다.

`푸드트럭` 운영에 관심이 있는 도전자들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. 단, 대상자는 19세 이상 60세 미만 광주광역시 시민 개인 또는 팀으로 제한하며 1차에서 12팀을 선발할 예정이다.
접수기간은 11일부터 시작해 22일까지다.

`푸드트럭` 광주 편 우승자에게는 4`000만원 상당의 개조완료 푸드트럭을 제공하며 더불어 활성화 지원과 국내외 선진지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자교육도 제공한다.

한편 15일 방송되는 `푸드트럭`은 수원 편 마지막 이야기가 방송된다. 차오루를 비롯한 수원 트레일러 도전자들의 최종 오픈날이 그려지고, 그 결과도 공개한다.

jeigun@mk.co.kr

깊은 맛 담보한 명품 조연 막장

메뉴 상품화 시리즈 ⑭ 쌈밥

나카무라아카데미 레시피

편의점 3만개 시대 명암 주7일 일해도 점주 …

내 돈 내고 먹고 싶은 냉면 차별화 전략 (2)

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최신기사


프린트 구분이미지 이메일 전송 구분이미지 리스트